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오는날 김치전만드는 방법과 핵심

by 사과말랭이22 2024. 2. 21.

비오는날에는 겉이 바삭한 김치전이 대표적으로 생각납니다.김치전 하나에도 개인의 취향이 있습니다.겉이 바삭한 반죽에 속은 촉촉한 식감을 좋아하시는분이 있습니다.또한 가운데까지 바삭한 식감이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그럼 안쪽까지 어떻게 바삭하게 만들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아래에 김치전의 배합이 있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비오는날 김치전

 

우리는 왜 비가 오는 날이면 전같은 튀김음식이 생각이나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옛날시대에는 기름에 반죽이 튀겨지는 소리가 마치 비가 내리는 소리와 흡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그래서 비오는날에 떠오르는 김치전처럼 생각나는 음식이 자리잡게 된것입니다.그것이 지금시대까지 내려와 비가 오는날에는 김치전이 먹고싶은 이유일것입니다.그래서그런지 김치전은 한국에서 정말 인기가 좋은 전통음식입니다.김치와 부침가루,물,채소들을 활용하여 손쉽게 만들수있는 간편한 음식이라 저 또한 자주 접했습니다.김치전에 들어가는 김치는 발효가 잘 된 상태여야 맛이 좋습니다.간혹 중국산 김치처럼 양념이 부족한 상태로 김치전을 만들게 되면 맛이 싱겁게됩니다.중국산은 우리나라 김치보다는 싱거운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레서 양념이 가득한 김치로 꼭 준비를 해주세요.

 

 

 

김치전만드는 방법

자, 이제 비오는날에 생각나는 음식인 김치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레시피>김치 2컵부침가루1컵물1컵양파 1/2개대파1/3개김치국물 3큰술/팬에 두를 식용유 적당량,김치는 적당히 한입크기로 잘라 준비해둡니다.,양파는 얇게 잘라 준비해둡니다.(너무 두껍게 자를 겨우 익지않아 매운맛이 남을수 있습니다.)1.잘게 자른김치와 얇게 자른 양파,그리고 대파를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2.크기가 큰 그릇에 부침가루와 물을 넣고 천천히 섞어줍니다.,섞다가 방치하게되면 밀가루 덩어리가 생겨 잘 섞이지않으니 주의해주세요.3.2번의 밀가루 반죽이 잘 만들어졌으면 1번의 내용물들을 섞어줍니다.4.반죽과 내용이 잘 섞이고 되직한 느낌보다는 묽은 느낌으로 만들어지면 성공입니다.5.그리고 마지막 핵심입니다. 색을 보았을때 알맞은 빨간색이 아니라면 이때는 꼭 김치국물 3큰술을 넣어주셔야맛이 알맞은 김치전을 만들확률이 높아집니다.,그렇다고 많이 넣어버리면 마치 고추장떡같은 쫀쫀한 식감이 되어버릴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김치전의 핵심

다 만들어진 김치전 반죽을 맛있게 익혀보겠습니다.우선 넉넉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생각보다 많이 둘러주시고

국자를 활용하여 김치전반죽을 후라이팬에 부어줍니다.여기서 중요합니다.도넛츠모양처럼 가운데가 비어야합니다.

이렇게 만드는 방법은 반죽을 후라이팬에 한번에 부아 잘 펴주고가운데의 반죽들을 비워내주시면됩니다.그리고 가운데 빈곳에 식용유를 조금 더 넣어 튀김처럼 튀겨질수있게 만들어주세요.보통은 후라이팬에 한번 반죽을 부어 그대로 익혀서 드십니다.하지만 도넛츠모양으로 익혀주신다면 확실하게 맛있는 김치전을 만들수있습니다.저도 바삭한 식감을 더 좋아하기에 김치전은 도넛츠 모양으로 만들어먹습니다.TV에서 도넛츠모양으로 만들어먹는 연예인들이 다수 나왔습니다.이 방법은 아는사람만 해먹을수있는 것입니다.꼭 한번 따라해보세요.그리고 김치전에 간장소스를 찍어먹는 분들도 있으십니다.김치전자체의 짠맛이 있기때문에 굳이 소스를 만들지않습니다.간혹 소스를 찍어드시는 분이 있기에 이 배합도 알려드리겠습니다.간장소스는 아주 간단합니다.<간장 소스 배합>간장 3큰술,물1큰술,식초1/2큰술,설탕 1/2큰술1.모든 재료를 섞어줍니다.2.설탕이 들어가기에 녹을때까지 저어주세요.3.그리고 소스를 종지에 담고 위에 참깨를 올려서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사실 김치전의 핵심은 김치본연의 맛이 중요합니다. 가정에서 먹는 김치는 왠만하면 다 맛이 좋습니다.퇴근하고 요리할힘은 없고, 밖에 마침 비가 내리고 있다면 오늘 저녁은 김치전이 좋겠습니다.